췌장암 폐암 간암 치료 가능한 중입자 치료 비용 가격 센터 안내
본문 바로가기

건강 정보

췌장암 폐암 간암 치료 가능한 중입자 치료 비용 가격 센터 안내

반응형

연세대중입자치료센터_입자가속기

현대인들의 생활 식습관의 변화로 국내 암 환자들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. 그중에서 현재 치료가 어려워 생존확률이 낮은 췌장암, 폐암, 간암 같은 악성 종양들을 치료할 수 있는 중입자 치료센터가 내년 2023년 3월에 개원할 예정입니다.

중입자치료_장점

중입자 치료란

기존 방사선 암치료를 대체하는 방법으로 피부 안쪽에 있는 암세포에 중입자를 조사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치료법으로 탄소 원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한 뒤 중입자치료기를 통해 에너지빔을 암세포에 정밀하게 조사합니다. 이 때 중입자가 암에 닿는 순간 강력한 방사선 에너지를 방출해 암세포 DNA를 없애는 원리입니다. 중입자는 양성자보다 질량이 12배가량 무거워 암세포를 훨씬 많이 파괴할 수 있는 장점과 암세포 주변 정상세포는 거의 파괴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.

연세의료원_중입자치료센터_개원안내

중입자 치료 비용 가격

일부 국내 암환자들은 중입자치료기가 설치된 독일과 일본으로 원정치료를 떠나기도 하는데 이 때 치료비용만 1억원 ~ 1억5천만원 수준입니다.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열 연세중입자치료센터에서 책정하는 중입자치료 가격 비용(예상)은 절반 수준인 4천만원 ~ 5천만원으로 책정하여 국내 암 환자들의 부담을 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 

중입자치료는 초기 폐암의 경우 1회, 간암 2회, 전립선암이나 두경부암은 3주 이내 치료가 가능하며 현재 간암 90%, 전립선암 100%, 폐암 80%, 재발된 암 42%의 완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. 부작용이나 고통도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. 

연세암병원_내부사진

중입자 치료 센터 

연세의료원에서 3000억원을 투자해 중입자 치료 센터를 완공하여 내년 3월 치료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

 

윤동섭 연세대 의료원장은 중입자치료는 5년 생존율이 30% 이하여서 3대 난치암이라고 꼽히는 췌장암, 폐암, 간암에서 생존율을 2배 이상 끌어올릴 것이라며 골연부조직, 척삭종, 악성 흑색종 등 희귀암 치료와 기존 대비 낮은 부작용, 뛰어난 환자 편의성 등으로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 

 

더불어 연세의료원 외에 서울대병원이 중입자치료기 도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. 

반응형